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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Home : 시청자센터 : 시청자고충처리
시청자고충처리
시청자 여러분의 권익보호와 '열린방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청자가 본사의 보도를 포함한 방송 프로그램으로 인해 초상권 침해나 명예훼손 등 인권침해나 재산상의 피해를 보았을 경우, 이를 접수해 시청자의 입장에서 신고하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드리고자 마련된 제도입니다.
  • 신청방법
  • 신청방법
  • 시청자의 고충처리 심의 신청은 방송된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FAX, 우편, 인터넷을 통하여 지정된 양식(신청서)으로만 접수 가능하되, 시청자가 본사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고충처리인이 방문자의 신원을 확인하여 고충처리 내용을 구술로 받아 신청받을 수 있다. 단, 형사 사건의 경우에는 무죄 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60일 이내로 한다.

    FAX : 052-290-1117
    주소: 울산광역시 중구 서원3길 65 경영심의부 시청자고충처리인 앞
    인터넷: 신청양식 바로가기
    문의전화: 052-290-1122
  • 심의대상
  • 본사 보도 및 방송 프로그램으로 인한
    1) 초상권 침해
    2) 명예 훼손
    3) 기타 인권 침해나 재산상의 피해를 입은 경우
    ※ 참고 : 고충처리 심의제외 대상
    ① 신청인이 타인이나 이익단체, 또는 특정집단의 이해와 관계되는 주장을 하거나 보도내용이 공공성을 띈 경우 신청인이 공인으로 인정되고 보도내용이 그 업무와 관련된 경우.
    ② 고충처리 신청 자격은 프로그램에 의해 명예훼손, 프라이버시 침해, 차별 등의 인권침해를 받은 당해 개인(자연인)에게만 있으며 기업, 단체 등의 신청은 제외.
    ③ 다른 법적 구제수단이 진행되고 있는 사안-재판에 계류중이거나 고충처리 신청인이 소송제기를 현실적으로 예정하고 있는 경우 또는 고충처리 신청인이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기타 법원의 판단이 요구되는 사안.
  • 결과통보
  • 고충처리인은 심의 조치 결과를 심의 신청자에게 심의 신청 1개월 이내에 유선 또는 서면으로 통보한다.